2021 학교와 함께 하는 온앤오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가평교육지원청, 코로나 시대에 맞춤형 진로 체험 프로그램 지원하다!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화형)에서는 최근"학교현장에서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실질적 경험''학생 만족'이 가장 중요하고, 코로나 상황에서도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어야 한다"‘2021 학교와 함께 하는 온앤오프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운영 취지를 밝혔다.

가평진로체험지원센터는 학생들이 체험으로 직업을 경험할 수 있고, 만족도도 높은 직업군을 정리한 '온앤오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제공한다.

‘2021 학교와 함께 하는 온앤오프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가평 관내 초(7개교),(5개교),(4개교) 67개 학급, 1510명의 학생들이 창의적 직업체험 프로그램, 전문 직업인 특강 등 성장단계에 맞는 초고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 코로나 상황에 대비하여 대면, 비대면 상황에서 유연하게 교실에서 진로체험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학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직업군 선택에 있어 학생들의 의견을 받아 계획되었다.

청평초 학생은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한 역량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라인 정비와 공장정비 등 새로운 용어를 알게 되었다. 종이비행기는 좀 더 복잡했고, 만드는 게 헷갈렸지만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 김화형 교육장은향후 학생이 주도적으로 진로 직업 역량 및 미래교육에 대한 다양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꿈을 설계하는 진로 교육에 대한 장기적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할 것이다.”고 말 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1/06/01 [11:2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서태원 前건설도시국장 장애인복지회 고문에 위촉 / 안서우
청정 가평 자랑에 군수가 발 벗고 나서 / 가평투데이
우리 동네 홍반장, 행복마을관리소가 생겼어요. / 가평투데이
GS칼텍스, 가평군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 차량 구입비 지원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양평군의회-연천군의회, / 가평투데이
「가평군 평생학습관 건립」 주민의견수렴 설문조사 / 가평투데이
연하초, 경기도 과학발명대회 특상 및 장려상 수상 / 가평투데이
가평군시설관리공단 행복나눔봉사단, 코로나19 방역소독 봉사 / 가평투데이
가평군,“복장1지구, 상색3지구”지적재조사 사업지구 지정 / 가평투데이
가평읍 주민자치위원회 나눔의 동산 제초 작업 실시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