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저소득층 코로나 위기극복 위한 ‘한시 생계지원’ 추진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3일 군에 따르면 소득감소로 위기가 발생했으나 다른 코로나19 대응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관내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한시 생계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상자에게는 가구원수와 무관하게 가구별 50만원을, 소규모 농가 등 바우처 지급대상은 20만원을 1회 현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5%이하이고 재산기준은 3억원 이하이어야 한다.

 

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기준 충족여부 확인 후, 결정해 625일과 628일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은 온라인과 현장접수로 나눠 진행된다. 온라인은 이달 10일부터 28일까지 복지로 사이트(http://bokjiro.go.kr)또는 모바일(m.bokjiro.go.kr)통해 세대주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 현장은 17일부터 64일까지 주소지·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세대주 및 세대원, 대리인(법정대리인) 등이 신청 가능하다.

 

읍면사무소를 통해 이뤄지는 현장접수시에는 출입구 발열체크, 손소독제 및 마스크 비치, 업무종료 후 매일 방역실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 준수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군은 효과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330일부터 상황 종료시까지 행정복지국장을 단장으로한 운영총괄·홍보반, 한시 생계지원반, 긴급복지반 등 3개반으로 한시 생계지원 TF팀을 운영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꼼꼼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단 한명의 군민도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대상자는 기간내 반드시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1/05/04 [10:54]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 장사시설 건립추진 자문위원회, 이곡1리 신청지 부적합 결정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 가평군 복지정책과장 지병록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장사시설 합리적 방향을 위한 군민 토론회 개최 / 가평투데이
마을 어르신들의 이야기 문화로 재발견하다.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자라섬 봄 꽃 정원, 개방연장 / 가평투데이
가평군, 설악다문화종합복지관 완공눈앞 / 가평투데이
미래를 여는 드론 활용 SW교육 프로그램 운영 / 가평투데이
신품종 옥수수 ‘가평 단’ 첫 파종 / 가평투데이
가평군, 농어민대상 신청 접수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