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단 옥수수’ 글로벌 브랜드화 추진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과 농산물 유통기업인 팜앤피아가 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가평옥수수 글로벌 브랜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팜앤피아에서 개발한 한국형 옥수수 K-21 신품종의 세계적 브랜드화를 위해 청정첨단 농업의 중심인 가평군이 유치하고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팜앤피아는 한국형 K-21 옥수수와 후속 품종연구 및 포장, 디자인 및 국내외 마케팅을 전담할 옥수수 품종 R&D 전문기업을 가평군에 설립할 예정이다.

 

또 군은 옥수수 품종연구를 협력 지원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프로젝트명 K-21로 명명되었던 한국형 옥수수는가평 단 옥수수라 칭하고 공동 명의로 상표출원 및 소유키로 했다.

 

가평 단 옥수수의 단은 우리말 달다와 단아하다의 끝단으로 옥수수 품질의 끝(최고봉)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옥수수 신품종 독점개발을 통한 브랜드 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백색, 흑색, 황색 찰옥수수 신품종 개발과 초당옥수수 신품종의 원종 생산 및 교잡종 종자 생산, 찰옥수수와 초당옥수수의 상업용 생산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기 군수와 팜앤피아 박용분 대표, 농민대표 및 관계자 등 5명이 참석해 서로 협력관계를 확인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가평군민과 대한민국 그리고 글로벌 소비자를 위해 노력키로 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성공적인 사업추진으로 가평 이미지 브랜드 창출과 국내외 성공적인 유통을 위해 협력하고 농산물 유통망을 제공해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옥수수 재배면적은 27000ha로 이 중, 식용 풋옥수수(찰옥수수)16000ha, 사료용 옥수수가 11000ha에서 생산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가평관내 찰옥수수 재배농가는 391농가 92ha로 나타났다.

 


배너
기사입력: 2021/04/07 [11:3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소방서 부처님 오신 날 대비 전통사찰 화재예방컨설팅 / 가평투데이
김경호道 의원, 가평교육지원청과 교육 현안 논의 / 안서우
청평면 새마을부녀회『음식봉사를 통한 이웃사랑 실천』 / 가평투데이
영상으로 만나는‘스냅’ / 가평투데이
서태원 건설도시국장 가평군에 장학금 기탁 / 가평투데이
달전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준공 눈앞 / 가평투데이
가평, 클린농업대 총동문들 자라섬 꽃 동산 가꾸기 구슬땀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저소득층 코로나 위기극복 위한 ‘한시 생계지원’ 추진 / 가평투데이
이번 주말 청평 북한강변 길에서 벚꽃보고 건강밥상 맛보고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정부합동방역점검단 식당․카페 점검 실시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