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대통령기 전국도로사이클대회 개최
이달 26일부터 나흘간 가평투어...4개부 400여명 참여
 
가평투데이

 
▲      ©가평투데이

한국 사이클 발전에 밑거름이 된‘2019 대통령기 가평투어 전국도로 사이클 대회’가 오는 26~29일까지 4일간 가평군 일원에서 열린다.

 

가평군이 주최하고 (사)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사이클 대회는 남·여 고등부 및 일반부 등 4개부 4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개인도로, 힐클라이밍, 크리테리움 경기 등 3종목을 놓고 자웅을 겨룬다. 

 

26일에는 가평읍 달전리 전원마을입구 삼거리를 출발해 가평수덕원삼거리순환코스기점 80.8km구간을 5회 왕복하는 남‧여고등부 개인도로경기가, 27일에는 남자일반부 144.8km(9회) 및 여자일반부 48.8km(3회) 개인도로경기가 열린다.

 

이어 28일에는 가평북중학교, 목동삼거리, 화악교, 충만교 등을 거쳐 화악터널 구간의 언덕을 경주하는‘힐클라이밍 코스 18.7km’가 진행돼 한층 더 파워 넘치는 레이싱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마지막날인 29일에는 가평읍내 시가지 1.7km를 15~25회 왕복하는 남‧여 고등부 및 일반부 크리테리움 경기가 활기를 불어넣게 된다.

 

현재 관내에는 시‧군별 선수들이 속속 들어와 대회코스를 점검하며 훈련에 임하고 있어 숙박, 음식점 등이 활기를 띠고 있다.

 

군은 본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사이클 메카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림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선수단 지원, 경기구간 환경정비 및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실행에 들어갔다.

 

군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권위를 가진 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선수들이 동계훈련에서 다져온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지역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9/03/19 [11:2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서태원 前건설도시국장 장애인복지회 고문에 위촉 / 안서우
청정 가평 자랑에 군수가 발 벗고 나서 / 가평투데이
우리 동네 홍반장, 행복마을관리소가 생겼어요. / 가평투데이
GS칼텍스, 가평군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 차량 구입비 지원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양평군의회-연천군의회, / 가평투데이
「가평군 평생학습관 건립」 주민의견수렴 설문조사 / 가평투데이
연하초, 경기도 과학발명대회 특상 및 장려상 수상 / 가평투데이
가평군시설관리공단 행복나눔봉사단, 코로나19 방역소독 봉사 / 가평투데이
가평군,“복장1지구, 상색3지구”지적재조사 사업지구 지정 / 가평투데이
가평읍 주민자치위원회 나눔의 동산 제초 작업 실시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