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향기 그득한 브레인 백화점 만든다.
독서의 달 지혜와 지식 쌓아가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을을 맞아 지혜와 지식을 쌓고 문화욕구를 충족시키는 문화축제마당이 펼쳐진다.

가평군은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군립중앙, 설악, 청평, 조종도서관을 중심으로 책과 함께하는 풍성한 문화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2012책 읽는 소리 ! 가평을 흔들다″란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행사는 사생대회, 연극 등 예술 공연, 영화상영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모든세대를 아우르며 문화욕구를 충족하고 책읽는기쁨을 나누게 된다.

군민 정서함양과 문화욕구 충족 및 독서생활화를 위한 첫 마당은 1일 1만3,800여 청평면민과 9,800여 하면 면민의 정보지식문화의 전당인 청평, 조종도서관에서부터 막이 올랐다.

조종도서관 앞마당에서는 판소리, 사물놀이, 사자탈 놀이, 비보이 댄스 등 전통국악과 젊음의 에너지가 융합된 퓨전놀이마당을 펼쳐 전통문화의 재미를 만끽하는 새로운 문화의 장을 열렸다. 같은 날 청평도서관 어울림실에서는 러브레터가 상영돼 250여 주민의 감성을 촉촉이 적셨다.

26일까지 이어지는 독서의 달 행사는 동화 구연 및 동시 낭송회, 2행시 및 5행시 짓기, 책읽어주기 등이 전개돼 책 읽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건강한 사회 구현과 문화인구 저변확산을 꾀하게 된다.

특히 22일 가평체육관에서는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책 읽기를 통해 상상력과 표현력 향상을 꾀하고 정서함양은 물론 책 읽기 활동의 지속적 확산을 위해 학교를 대표하는 300여명의 독서영재들이 90분간에 걸쳐 독서 골든벨에 도전한다.

이밖에도 마당극, 도서지도 및 학습 코-칭, 북-아트 및 팝업-북 만들기, 과학강연, 과월호 잡지 배부 등 남녀노소가 공감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돼 독서생활화를 꾀하고 문화 향유권을 충족시키게 된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단순한 관람에서 벗어나 책과 문화가 융합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 공연, 강연 등 프로그램이 진행돼 가평의 가을을 책 읽는 향기가 그득한 지식정보백화점으로 만들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군민 독서생활화를 통해 지혜와 지적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문화 향유권을 충족은 물론 삶의 질을 높이는데도 이바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너
기사입력: 2012/08/31 [14:5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 소각장설치 후보지 공개모집 / 안서우 기자
가평군, 농사의 시작“벼 특수미밭작물 종자”신청하세요. / 가평투데이
김성기 가평군수 뒷끝 행정.? / 권대엽 기자
가평군, 조종면에 다함께돌봄센터 개소 / 가평투데이
가평군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접수 시작 / 안서우 기자
청평면 지역사회단체와 함께 화재피해 복구지원 나서 / 가평투데이
‘코로나 한파’에도 더 뜨거운 가평군 이웃사랑‘온정(溫情)’ / 안서우 기자
가평군, 친환경 미생물 배양·공급으로 친환경 농업 실현 / 가평투데이
가평추모공원 설 연휴기간 임시휴원 알림 / 가평투데이
개곡2리 주민 일동, 따뜻한 마음 모아 262만원 기탁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