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어업 (투망, 쵸크 사용)특별단속
 
가평투데이

행락철을 맞아 내수면에서의 불법어업 행위에 대한 특별단속이 실시된다.

가평군은 피서객들의 건전한 유어행위를 유도하고 어족자원 보호를 통해 자연생태계의 균형을 유지하고자 오는 12일까지 불법어업과 불법유어행위를 단속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단속은 30도를 웃도는 폭염 지속되면서 몸과 마음이 느슨해져 투망, 쵸크(긴 그물)등을 이용한 불법어업행위가 발생할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이를 사전에 차단해 자연생태계의 균형을 유지하고 건전여가문화 정착을 꾀하고자 실시된다.

강, 하천, 계곡 등에서 고기를 잡을 수 있는 행위는 손으로 물고기를 잡거나 낚시. 뜰채, 족대 등을 이용해 잡는 것만 허용된다.

북한강, 청평호, 가평천, 조종천, 명지계곡 등 맑고 깨끗한 물과 울창한 숲을 지닌 산소탱크지역이자 호반도시인 가평군은 다양한 어족자원을 지닌 생태계의 보물창고로서 매년 수백만 명을 찾아오고 있다.

군은 이번 단속에서 적발되는 불법 행위자에 대해서는 내수면 어업법에 따라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한 행정조치로 어족자원 보호는 물론 어업질서를 확립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 ″강, 하천, 계곡 등지에서 투망을 이용한 고기잡이행위는 흔히 목격되는 불법 유어행위″라며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현장지도 활동 시 수산자원보호 및 물놀이 안전, 불법어업방지에 대한 계도를 병행한다.

배너
기사입력: 2012/08/06 [19:2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 배수펌프장에 무슨 짓을 한거니 ? / 가평투데이
제3회 안정복 문학상 전국공모 / 가평투데이
북한강에서 웨이크보드, 서핑대회 열려 / 권길행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수 민선7기 2주년...군민과의 약속 이행실적 UP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 가평군의회 배영식 의장 초청 설명회 / 가평투데이
가평군, 읽고 싶은 책 동네서점에서 바로 대여가능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