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호부대의 명성, 영원히 이어나가겠습니다.’
수기사, 부대창설 63주년 기념행사 가져
 
가평투데이

▲     ©가평투데이
20일,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은 지역기관장 및 지역보훈단체장, 6ㆍ25 전쟁 참전 용사 및 베트남 참전 유공자, 맹호전우회, 자매단체 및 학교 관계자, 부대개방행사로 방문한 서울어린이집 인원 등 약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단 창설 63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군악대의 주악으로 시작된 기념식은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과 부대약사 보고가 이어졌다. 그 후 연병장에서 열병을 실시해 맹호장병의 위풍당당한 모습을 과시하였으며, 기념사와 사단가 제창, 폐식사로 마무리되었다.

▲ 수기사 사단장  권 오환                                          © 가평투데이
사단장 권오한 소장(육사 39기)은 기념사에서 “오늘이 있기까지 고귀한 생명을 조국을 위해 장렬히 산화하신 14,949위의 맹호용사 영령께 삼가 경의를 표한다.”라며,“자신의 임무에 매진하는 여러분이 있기에, 앞으로도 전통과 명예를 지닌 맹호부대로서 영원히 역사에 남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기념식이 끝난 뒤 의장대 시범을 관람한 참석자들은 잔디 광장에서 점심식사를 가졌으며, 부대에 전시된 6ㆍ25 사진을 자유롭게 관람하며 호국보훈의 뜻을 되새겼다.

또한 창설 63주년 기념행사와 더불어 사단에서는 대한항공과의 1사 1병영 협약식과 맹호전우회 병영도서관 물품 기증식을 가지며 창설일을 기념했다.

한편, 호국보훈의 달과 6.25전쟁 발발 62주년을 상기하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사단은 가평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나라사랑 마음교육을 방문해 실시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병영체험 및 나라사랑 현장견학 등을 통해 지역 안보교육에 앞장설 계획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2/06/20 [14:4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서영교 국회의원 (서울 중랑구 갑, 국회 국방위원회) 인터뷰 / 가평투데이
6군단 공병여단 폭우속 지뢰탐지 완료 위험제거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불법어업 (투망, 쵸크 사용)특별단속 / 가평투데이
추석연휴 가볼만한 ‘4대강변 베스트10’ / 뉴스와이어
전신주 활용 위치확인 시스템, 첫 결실 / 권길행 기자
46 경춘 국도 6중 추돌 사고발생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