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가볼만한 ‘4대강변 베스트10’
 
뉴스와이어
4대강살리기추진본부(본부장:심명필)는 건설사 현장소장들이 추천한 추석 연휴에 가볼만한 ‘4대강변 베스트 10’을 발표했다.
4대강살리기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건설사 현장소장들은 추석 연휴 가볼만한 ‘4대강변 베스트 10’으로 한강살리기 사업 내 당남리 섬, 여주보 공도교, 북한강 붕어섬 및 대이리 자전거 도로, 금강 합강정, 영산강 승촌보, 낙동강 황강 레포츠 공원 등을 추천하였다.
4대강살리기 추진본부 관계자는 “변화하고 있는 4대강의 모습을 실제로 느낄 수 있는 곳을 선정했다”며 “추석연휴 기간 가족 나들이 장소를 소개하여 개방행사 전 사업현장 사전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민들과의 충분한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가장가고싶은 4대강 관광코스 1위로 선정된 영산강 황포돗배 체험       © 가평투데이
‘4대강변 베스트10’

당남리 섬

남한강을 배경으로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는 곳. 연인 또는 가족 단위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곳곳에 분위기 있는 벤치도 있다. 가까이에 있는 이포보 아래나, 당남리섬 자전거길에서 사진찍기 좋다. 주변에 천서리 막국수 촌이 유명하다. 공정 진행율 95%.
주 소 : 경기도 여주군 대신면 양촌리 21번지
추천인 : 대림산업 장재헌 현장소장

여주보 공도교

다리 위를 걸어가면서 웅장한 한강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곳. 마치 강위를 걷는 듯, 가슴이 탁 트이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100m가 넘는 공도교 위에서 바라보는 강변 풍경이 정취있다.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 세종대왕릉, 효종대왕릉, 명성왕후 생가 등이 있다. 여주쌀밥이 유명한 먹거리. 공정진행율 98%.
주 소 : 경기도 여주군 능서면 왕대리 397-1
추천인 : 현대건설 박기원 현장소장

북한강 붕어섬과 대이리 자전거도로

4대강 살리기 사업을 통해 비닐하우스 등 농경지를 철거하고 하천 환경을 정비한 곳이다. 붕어섬에는 산책로와 관찰데크, 수목식재 등 환경정비사업이 완료되었다. 대이지구는 당초 강변 고수부지에 비닐하우스를 설치하고 농사를 짓고 있었으나, 생태하천과 자전거길을 조성하였다. 붕어섬 데크 앞이 사진찍기 좋다. 파로호, 화천댐, 화천발전소, 성불사지, 심바위 등이 연계해서 가볼만한 곳이다. 먹거리는 막국수, 추어탕, 매운탕, 민물회 등. 공정진행율 90%.
주소 :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대이리 156-1
추천인 : 명성기업 전성택 현장소장

합강정

금강수변의 8경 중 하나인 합강정은 초강(부강하류, 미호천)과 금강, 두 강의 합류지점에 지어진 팔각정자. 기존 나무숲과 수변생태공간의 녹지흐름을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하였고 합강부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미호천변 생태체험공간과의 생태적 흐름을 상호 연계해 조성했다. 합강정 바로 앞에서 사진 찍으면 좋다. 주변에 합강공원 오토캠핑장이 있다. 이름난 먹거리는 금강 매운탕. 공정진행율 100%.
주소 : 충남 연기군 동면 합강리 240
추천인 : 두산건설 최승권 현장소장

공주보 수상공연장

2010 세계대백제전 야외공연 행사를 개최했던 곳. 4대강살리기 수변생태공간 36경 중 6경에 해당되는 웅진지구 고마나루 솔밭(명승 제21호)에 위치하고 있다. 주변은 고마나루 솔밭과 연계된 송림조성(소나무1,000주), 자전거도로, 숲속쉼터를 조성했다. 산책하기 좋다. 자연형 어도를 조성, 학생들이 자연생태 학습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수상공연장, 고마나루 솔밭, 웅진지구 목교 등이 사진찍기 좋은 곳이다.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는 공주 문화박물관, 웅비탑, 무령왕릉, 한옥마을 등이 있다. 이름난 먹거리는 국밥, 밤막걸리. 공정진행율 수상공연장 100%, 자연형어도 9월중 완료예정.
주소 :충남 공주시 웅진동 고마나루
추천인 : SK건설 윤대식 현장소장

승촌보
산과 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영산강의 새로운 랜드마크 승촌보. 우안 제방에 서면 날씨에 따라 광주 무등산, 영암 월출산, 나주 금성산을 바라볼수 있다. 보와 제방의 높이 및 거리가 기념사진 촬영에 적합한 곳이다. 승촌보 우안 제방 임시전망대 앞에 사진을 찍어도 좋다.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는 조선시대 문신 설강유사가 지은 전통방식의 정자 ‘호가정’(광주시 지정문화재)이 꼽힌다. 이름난 먹거리는 나주곰탕, 송정떡갈비 등. 2011년 9월 현재 공도교 교면 포장 후 양생중이어서 다리는 통과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학산교를 통해 좌우안 이동 가능.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승촌동 568-1
추천인 : 한양 김해욱 현장소장

죽산보

184m 전체가 가동보로 구성된 죽산보는 4대강 사업으로 탄생하는 전국 16개보 가운데 유일하게 통선문을 갖추고 있다. 영산강 뱃길이 복원되는 것은 지난 77년 영산포에서 마지막 배가 목포로 출발한 이후 34년만의 일이다. 앞으로 고대목선과 황포돛배를 운항하게 된다. 9월말 완공 예정인 대지예술공원, 다야수변공원은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공간이다. 주변 가볼만한 곳은 나주영상테마파크, 이름난 먹거리는 영산포 홍어. 공정율 99%.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다시면 죽산리 129-1번지
추천인 : 삼성중공업 김종태 현장소장

낙동강 가야진사

낙동강살리기 11공구에 위치한 낙동강 가야진사는 경상남도 민속자료 제 7호로 지정되어있다. 정면 1칸, 측면 1칸의 목조로 된 맞배 지붕 건물. 김해시 상동면과 양산시 원동면 경계의 낙동강 동쪽에 있으며 문화재 체험 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주변 가볼한 곳으로는 밀양댐 드라이브 코스를 꼽을 수 있다. 공정진행율 95%.
주소 : 경남 양산시 원동면 용당리
추천인 : 태영건설 허강국 현장소장

낙동강 비봉산 관찰데크

상주보와 경천숲, 자전거 박물관 등 주변경관을 한눈에 볼수 있는 곳이다. 사행성 하천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는 도남서원, 상주자전거박물관, 경천대, 상주박물관, 상도 촬영지 등이 있다.
주소 경상북도 상주시 중동면 회상리 상주 청룡사
추천인 : 현대산업개발 강성호 현장소장

낙동강 황강 레포츠 공원

산책로, 자전거도로는 물론 음악분수 및 야영에 필요한 편의시설도 구비되어 있는 곳이다. 특히 황강을 이용한 각종 래프팅 및 레저시설들을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는
합천영상테마파크, 해인사 등이 있다. 공정진행율 100%.
주소 : 경남 합천군 대양면 정양리 100-9
추천인 : 대호산업 변호영 차장
(서울=뉴스와이어)
배너
기사입력: 2011/09/06 [11:0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포토뉴스] 위안부 소녀상 성적모독한 '이나미 OUT' / 가평투데이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육군66사단 군인아파트 신축공사 첫 삽 / 가평투데이
포토뉴스]홀짝 게임 아님니다. 포도알솎아내기 하는중입니다. / 권길행
가평군, 스포츠 투어리즘으로 지역경제 이끈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기관단체장 소통회의 현장 눈길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합창으로 쓰는 백년지대계'제 42회한국합창제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