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특별재난지역 지정․선포
피해액 227억원 “수해복구에 박차” 을지연습 대상에서도 제외
 
권길행 기자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선포됨으로서 수해복구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군에 따르면 지난 달 내린 집중호우로 인해 공공시설 및 사유시설 피해액이 227억원에 이르면서 피해복구에 따른 재정상태가 어려움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한 결과 지난 8일 특별재난지역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따라서 일반지역 피해규모 기준의 약 2.5배 이상의 대규모 재해가 발생해 특별재단지역으로 선포된 가평군은 앞으로 피해 복구비용중 지방비 부담액의 50~80%를 국고에서 지원받게 됨으로서 재정부담 경감 및 신속한 피해복구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인해 오는 16일부터 열리는 을지연습 대상에서도 제외됨에 따라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 동원해 피해시설복구에 만전을 기해나감은 물론 재해예방사업의 지속적인 확대와 안전한 국토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한편 군은 평균 612mm 이상의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도로 및 하천, 소하천 등 69개소 가 유실됐고 산사태 및 축대붕괴, 상수도 송수관 및 농경지 유실, 자라섬 침수 등 자치단체의 자력만으로 수해 복구가 불가능할 만큼 막대한 피해를 입었으며,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공무원, 군인 등 연인원 3천여명을 투입해 응급복구에 구슬땀을 흘렸다.

배너
기사입력: 2011/08/10 [10:2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조종면 청소년문화의 집 및 작은영화관 건립공사 / 가평투데이
달전1리 주민 이웃돕기 성금 기탁 / 가평투데이
가평군,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 가평투데이
북면 적목리 공영주차장 조성 / 가평투데이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가평투데이
칠오닭갈비 상면 어려운 이웃을 위한‘밑반찬’정기 후원 / 가평투데이
밀폐공간 질식재해 예방 현장교육 진행 / 가평투데이
가평 꿈나무들 지역 위상 드높여 .!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