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상면 행현리 김원이씨 밤새 사투끝 초대형 메기 낚아’
 
권길행 기자

▲초대형 메기를 들어보이고 있는 김원이(51세)씨
▲     ©
13일 가평군 설악면소재 모 낚시터에서 길이 1m30cm가량의 초대형 메기가 낚시에 잡혔다.

상면 행현리에 사는 조사 김원이(51세)씨는 지난 12일밤 설악면 모 낚시터를 찾아 밤낚시를 즐기던 중 초대형 메기가 낚시에 걸려 낚시대를 부러트리고 낚시바늘을 입에 문채 도망갔다. 김원이(51) 씨는 부러진 낚시대를 찾아 줄을 잡고 초대형 메기와 밤새 사투를 벌였다.

날이 밣아오자 지친메기가 물가로 나왔고 김원이(51) 씨는 재빨리 낚시를 던져 낚아 올렸다.

▲     ©
낚시가 취미인 김 씨는 “초대형메기를 낚은 것은 처음이다. 대형메기가 있다는 예기는 들었지만 직접 잡았다는게 믿기지 않는다. 초대형메기를 낚은 것처럼 좋은 일이 있었으면 좋겠다.”며 들뜬 기분을 감추지 못했다.

우리나라에서 초대형 메기가 잡힌 것은 지난해 한강에서 금창국(65·서울 광진구)씨가 지난 해 8월 9일 한강 영동대교 밑에서 대낚시로 105㎝짜리 초대형 메기를 낚았다고 문화일보에 보도된바 있다. 또한 낚시종합월간지 ‘낚시춘추’ 집계를 인용하면 국내 메기 최대어는 2008년 7월 평택호에서 그물로 잡은 125㎝짜리. 한강에서는 2007년 109.5㎝의 메기가 루어낚시에 올라온 바 있다는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김 씨가 잡아 올린 1m30cm의 초대형 메기가 국내 가장큰 대형어로 기록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     ©
김 씨는 오는 9월11일 개최하는 제1회 가평 잣축제에 볼거리로 제공해달라는 주민들의 당부가 있어 가평 잣 축제에서 일반인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
기사입력: 2010/08/13 [19:3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공직자 음주운전 제로화에 도전 / 가평투데이
한국수자원공사, 청평면에『k-water 생수 500박스 지원』 / 가평투데이
가평군 공직자 근무 만족도 UP / 가평투데이
김성기 군수‘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 가평투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가평군에 장학금 기탁 줄이어... / 가평투데이
세계평화여성연합 가평지부, 코로나 확산방지 위해 마스크 1,000매 기부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