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북방산개구리 올챙이 방류행사 추진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에서는 두밀생태서식지에서 자연생태계 보전 사업의 일환으로 북방산개구리 올챙이 방류행사를 진행했다.

 

28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추진된 2023년 북방산개구리 방류행사는 달전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으로 조성된 생태 중요 거점지 4곳 중 시작 거점지인 두밀생태서식지에서 진행되어 생태계 보전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방류행사에는 서태원 군수, 최정용 군의장, 최원중 의원, 김경수 의원, 장석진 군이장연합회장을 비롯하여 군이장연합회 임원, 주민 등 40여명이 함께했다.

 

또한 지난해까지 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 추진하던 방류행사를 전 읍·면으로 확대하여 읍·면별로 자체 선정한 지역에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주민에게 자연생태 교육 기회 제공 및 환경에 대한 중요성 인식은 물론, 수생동물과 지상동물 먹이사슬의 중간에 위치한 개구리 방류를 통해 생태계복원 및 유해곤충 감소를 기대하고 있다.

 

서태원 군수는28회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진행된 북방산개구리 방류행사를 통해 수생태계 중간계 먹이사슬을 복원하여 자연생태계의 흐름이 원활하게 회복됨으로써 생물다양성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3/06/08 [11:3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청춘 愛 드림 ‘희망 콘서트’가 개최 / 안서우 기자
가평군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 가평투데이
알록달록 자라섬 가을 꽃 축제 인기 만발 / 안서우 기자
가평미래연합 첫 회보발간 / 권대엽 기자
전통주 전문 인재 양성과정 성과 주목 / 가평투데이
우리 농축수산물 구매 독려, 챌린지 동참 / 가평투데이
청평, 설악 전통시장 디지털 소통으로 단골손님 잡는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청 육상팀 김다은 선수, 군 최초 국가대표 발탁 / 가평투데이
성남시 야탑2동 주민자치위원회 북면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방문 / 가평투데이
가평 랜드마크 음악역1939, 하반기 두 번째 ‘G-SL 뮤직페스티벌’ 개최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