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균 어린이 감염병 예방교육 호응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3개월간 실시한 감염병 예방 관리 교육이 큰 호응을 얻으며 어려서부터 건강한 생활습관을 마련했다.

 

1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관내 어린이집 13개소 6~7세 어린이 305명을 대상으로 손씻기 교육과 야외활동 시 주의해야할 진드기 매개 감염병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익숙하지만 중요한 손씻기 6단계로 실시하며 손소독제를 이용해 참여를 유도했다.

 

또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시각적 자료를 활용한 예방수칙으로 실시하고 퀴즈를 통한 복습으로 장기기억화가 될 수 있도록 도왔다.

 

교육이후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85% 이상이 만족했으며, 아이들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응답이 90% 넘게 나왔다.

 

교사들은이번 교육이 아이들 실생활에도 유용하게 기억하고 지킬 수 있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오늘의 경험이 내일의 성장으로 나아가는 한걸음이 되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군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으로 긴팔, 긴바지 등 입기 야외활동시 기피제 뿌리기 풀숲 피하기 야외활동 후 털고, 씻고, 빨래하기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씻기 음식은 충분히 익혀먹기 물은 끊여 마시기 채소 및 과일은 깨끗한 물에 씻거나 껍질 벗겨 먹기 설사증상이 있는 경우 음식 조리 및 준비하지 않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생선, 고기, 채소 조리시 도마와 칼 분리사용 및 소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3/06/01 [11:3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청춘 愛 드림 ‘희망 콘서트’가 개최 / 안서우 기자
가평군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 가평투데이
알록달록 자라섬 가을 꽃 축제 인기 만발 / 안서우 기자
가평미래연합 첫 회보발간 / 권대엽 기자
전통주 전문 인재 양성과정 성과 주목 / 가평투데이
우리 농축수산물 구매 독려, 챌린지 동참 / 가평투데이
청평, 설악 전통시장 디지털 소통으로 단골손님 잡는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청 육상팀 김다은 선수, 군 최초 국가대표 발탁 / 가평투데이
성남시 야탑2동 주민자치위원회 북면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방문 / 가평투데이
가평 랜드마크 음악역1939, 하반기 두 번째 ‘G-SL 뮤직페스티벌’ 개최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