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일초등학교, ‘2021 예술꽃 피움 발표회’개최
 
안서우 기자
▲     © 가평투데이

방일초등학교(교장 박효진)에서는 지난 29일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2021 예술꽃 피움 발표회를 개최했다.

 

‘2021 예술꽃 피움 발표회는 방일초등학교와 방일리 마을이 함께하는 마을 축제로 작품 전시는 물론 열린 동아리 발표회, 특별공연까지 다채롭게 펼쳐졌다.

 

방일 1리 마을회관에서는 다양한 학생들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열린 동아리 서예 작품과 독서논술부의 그림책, 다양한 공예품 뿐만 아니라 3학년 마을 지도, 4학년의 정크아트, 5, 6학년의 마을 풍경화 등 예술꽃피움학교 프로젝트 작품 결과물도 전시장을 가득 채웠다. 매년 발행되는 방일초 햇밤 시집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열린 동아리 공연 발표회에서는 매주 운영해 온 동아리 활동 결과를 함께 공유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진지한 모습으로 동작을 선보인 국선도 공연을 시작으로 독서논술부의 그림책 낭송, 통기타 연주, K-pop 열풍을 느낄 수 있는 줌바댄스, 마법사로 변장해 코딩으로 드론을 움직이는 공연, 열정적인 연주로 모두의 심장을 뛰게 했던 드럼 공연까지,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이 여실히 드러나는 무대였다.

 

오후에는백창우와 글렁쇠아이들의 특별공연이 펼쳐졌다. 방일초 햇밤 시집에 실린 아이들의 시를 노래로 만들어 연주할 때, 학생들의 반응이 특히 뜨거웠다. 특히 조세희 작가의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을 배경으로 만든 노래는 이미 조세희 작가 생가를 방문하여 그 이야기를 알고 있는 학생들에게 더 큰 의미로 다가왔다.

 

학생들의 공연은 유튜브 라이브 채널로 송출해 학부모들도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방송으로 공연 관람에 함께 한 학부모는평소 예술꽃피움학교 활동에 관심이 많았는데 학생들의 활동 과정과 그 결과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시간을 내어 마을회관의 전시 작품도 관람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방일초는 이후에도 학부모, 마을, 동문회,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활성화를 위해 더 노력할 것이다


배너
기사입력: 2021/11/30 [11:04]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 소각장설치 후보지 공개모집 / 안서우 기자
가평군, 농사의 시작“벼 특수미밭작물 종자”신청하세요. / 가평투데이
김성기 가평군수 뒷끝 행정.? / 권대엽 기자
가평군, 조종면에 다함께돌봄센터 개소 / 가평투데이
가평군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접수 시작 / 안서우 기자
청평면 지역사회단체와 함께 화재피해 복구지원 나서 / 가평투데이
‘코로나 한파’에도 더 뜨거운 가평군 이웃사랑‘온정(溫情)’ / 안서우 기자
가평군, 친환경 미생물 배양·공급으로 친환경 농업 실현 / 가평투데이
가평추모공원 설 연휴기간 임시휴원 알림 / 가평투데이
개곡2리 주민 일동, 따뜻한 마음 모아 262만원 기탁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