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임산부 대상 온라인 산전·산후 우울검사실시
 
가평투데이

 

▲  사진은 가평군이 예비부모에게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있는모습이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임산부를 대상으로 온라인 산전·산후 우울검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산전·산후 우울증에도 불구하고 정보부족으로 자신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는 사실여부를 알지 못하거나 전문적 상담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에 군은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 등록된 임신 32주부터 출산 1이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온라인 검사시스템을 안내해 우울척도검사를 진행키로 했다.

 

본 자가 검사는 총 1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검사결과 9점 이상 고위험군으로 판단될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임산부 등록은 보건소 및 가까운 보건지소에 신분증과 산모수첩 등의 임신확인서를제출하면 된다.

 

임산부에 대해서는 임신주수에 따라 엽산제 및 철분제등이 지원되고 지원 가능한 의료비 지원항목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가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임산부 산전·산후 우울은 어느 날 갑자기 오는 것이 아니므로 출산 전,발생하는 우울, 불안, 공포 등의 전조증상을 지나치거나 무시할 수 있다.

 

처음에는비교적 가벼운 산후 우울감이라 할지라도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심한 정신질환으로 진전 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산모의 심리적 변화가 매우 중요하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코로나19 확산세에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추진되는 온라인 산전·산후 우울검사실시가 임산부의 정신건강 증진에 첫걸음이 될 수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1/02/16 [10:5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민 드론입문 교육과정 진행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자라섬에서 제76회 식목일 행사 진행 / 가평투데이
가평군, 올바른 청소년상 발굴 포상한다. / 가평투데이
가평, 상면 환경미화원 2021년 선행도민 표창 수상 / 가평투데이
가평군, 좋은 부모를 찾습니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전직 기관장들에 명예군민증서 수여 / 가평투데이
통 그룹 권성문 회장 “사과문 발표”.“가평군민, 공직자들께 송구” / 가평투데이
가평, 코로나19 확진자 150명으로 늘어 / 가평투데이
가평 예비군 가평읍대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가평투데이
가평, 소상공인 희망자금 지급으로 단비되다.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