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방학기간 학원 방역수칙 이행 홍보
 
가평투데이

▲ 사진]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 어린이들이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연습을 하고 있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겨울방학기간 관내 학원에서의 방역수칙 홍보에 만전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이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이행 중, 학원영업이 가능해 짐에 따라 학생들의 생활시간이 학원으로 집중되면서 코로나19 집단감염 위험 증가에 따른 것이다.

 

6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3차 대유행 확산세를 꺾기 위해 현행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2주 더 유지한 가운데 그동안 운영을 금지했던 학원은 인원과 운영시간 등을 제한하는 조건으로 문을 열 수 있도록 일부 허용함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방역수칙 이행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가평교육청과 연계해 다중이 이용하는 학원에서 단계별 방역수칙을 담은 현수막과 포스터 등을 제작해 게시·배포하기로 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는 밤 9시 이후 운영중단을 비롯해 음식섭취금지(칸막이 내에서 개별섭취가능), 동시간대 교습인원 9명 이하 대면수업, 시설면적 81명으로 인원제한 또는 두 칸 띄우기, 좌석 한 칸 띄우기(칸막이 있는 경우 제외), 단체룸은 50%로 인원 제한 등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아울러 보건용 마스크, 비말차단용 마스크, 수술용 마스크 등을 올바르게 착용해야 한다.

 

이와 함께 군은 관내 126개 마을 이장을 통한 학원의 방역수칙 홍보 및 이행을 독려하는 등 학생 이용시설에 대한 코로나19 전파를 차단키로 했다.

 

이 밖에도 방역수칙 게시여부, 이용가능인원 게시여부, 유승상자 출입제한 실시여부, 명부관리상태 등을 안내할 예정이라고 군은 전했다.

 

군 관계자는방역수칙을 이행하는 것이 학생, 학부모 및 사업주 모두에게 가장 도움이 되므로 점검으로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없도록 자발적인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방역지침 미 준수에 대해서는 감염병 예방관리법에 따라 고발 및 방역비용 구상권 청구, 벌금 및 과태료 부과 등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철저히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코로나19 감염병 잠복기는 최대 14일로 이 기간내에 발열과 기침, 가래,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면 반드시 군 보건소나 1339질병관리본부, 120콜센터에 반드시 알려야 하며 감염증 예방을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외출자제·손씻기·씻지 않은 손으로 눈 만지지 않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배너
기사입력: 2021/01/06 [15:1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윤석기 제 5대 가평건축사협회 회장 취임 / 가평투데이
가평, 농기계 임대료 납부가 더욱 쉬워 졌어요 / 가평투데이
아산 온양채석 복구에 재활용토사 사용 의혹...관계당국 방관!| / 가평투데이
설악면 정기회의 및 특화사업 실시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독자기고] 가평군청 농업정책팀장 김용주 / 가평투데이
가평군, 지역인재 육성에 동참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전직 기관장들에 명예군민증서 수여 / 가평투데이
우리동네 걷기원정대 참여하세요.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 자라섬, 별주부와 토선생의 한판승부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