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면 적목리 공영주차장 조성
 
가평투데이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행락객의 주차 편의제공을 위해 오는 12월까지 북면 적목리 공영주차장 조성공사를 벌인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총 사업비 29000천여만 원을 들여 북면 적목리 산1-44번지 일원 5,609면적에 일반차량 22, 대형 15대 등 37면의 주차장을 조성키로 했다.

 

공영주차장이 조성되는 이곳은 가평8경중 제5경인 도마치계곡(적목용소)이 있어 매년 관광객 및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면서 도로변 불법주차로 불편을 초래해 왔다.

 

경기도 최북단의 도마치계곡이라 일컫는 곳으로 가평 적목리 방향 시내버스 종점인 용수동 마을에서 3.8교 다리를 지나 무인의 계곡을 한없이 거슬러 오르노라면 노변을 따라 이어진 계곡의 진경에 넋을 잃게 된다.

이곳은 환경청이 고시한 도내 유일의 청정 지역으로 천연기념물인 열목어가 서식하고 있다.

 

38교에서 상류로 3km지점에는 용소라는 소가 있는데 물이 깊고 청명하며 용이 승천하던 것을 임신한 여인이 발견하여 용이 낙상하여 소를 이루었다는 전설이 있는 곳이다.

 

용소를 지나 1시간 정도 계속 거슬러 올라가면 크고 작은 폭포와 소가 즐비하여 마침내 거대한 폭포에 이르는데 옛날 무관들이 나물을 안주 삼아 술마시고 춤을 추며 즐겼다는 전설이 있는 무주채폭포로서 경관이 수려하고 한여름에도 추위를 느낄 만한 곳이다.

 

특히 이 지역은 가평천 생태관광하천 조성사업이 진행되는 곳이다.지난 2()가 추진하는청정계곡 복원지역 편의시설 생활SOC 공모사업 우선 시범정비사업분야 1위에 선정돼 특별조정교부금 50억원을 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찾는 생태하천으로 탈바꿈시켜 자연과 사람을 잇는, 생태보전과 소득을 잇는, 도시와 농촌을 잇는 관광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생태공동체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지난 1년간 관내 계곡에 설치된 불법시설물 920여개소를 적극 찾아내 대부분 철거를 완료한 상태다. 경기도 전체 불법시설 1,400여개소 중 60%가 넘는다.

 

군 관계자는가평천 불법시설 정비 이후 지역의 위기를 경기도 생태관광 1번지 탄생의 기회로 바꾸기 위한 기초 편의시설 생활SOC 구축을 통해 주민과 이용객의 편의를 증진시키는 등 포스트 코로나시대 새로운 휴양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10/23 [13:16]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 가평군청 농업정책팀장 김용주 / 가평투데이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연하초등학교 진로 체험활동 실시 / 가평투데이
다중이용시설 2단계 방역수칙 집중 점검 / 가평투데이
가평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 / 가평투데이
방역 수칙을 지키며 매일 학교에서 만나요!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 소방전술훈련 평가 실시 / 가평투데이
가평군 12월 군정발전 유공자 7명 발탁 / 가평투데이
가평, 멧돼지 4두 ASF돼지열병 양성, 확산방지에 총력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