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순환 시티투어버스 재가동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 주요관광지를 거점별로 연계하는 테마관광형 순환버스가 재가동 된다.

 

21일 군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되었던 관광지 순환 시티투어버스가 지난 19일부터 운행재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관광객 및 이용자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도심과 주요 관광지를 손쉽게 둘러 볼 수 있게 됐다.

 

또 지역내 관광소비 촉진으로 이어져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

 

운행구간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축소 운영된다. 기존 A코스 6, B코스 2대에서 A코스 2대만 운행한다.

 

15회에 걸친 운행코스는 가평터미널레일바이크자라섬가평역남이섬쁘띠프랑스청평터미널청평역아침고요수목원 구간으로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이 걸린다.

 

관광지 순환 시티투어버스는 지난 2011년 첫 운행 후, 2018년까지 8년간 탑승객이 1009145명에 이르는 등 관내 관광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초창기 탑승객이 2만여 명에 그쳤으나 이듬해부터 차츰 증가하면서 2014년부터는 연평균 18만 명을 넘어서는 등 급증하는 추세다.

 

군은 그간 순환버스 이용객들의 불편사항 및 문제점 등을 확인하고 쇼핑위주 관광을 개선해 각 지역에 숨어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함으로써 지역관광 부흥에 이바지해 왔다.

 

노선은 관광지 방문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관광목적지로 방문하는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선정하고 이용객이 더 편리하게 관광지를 관람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또 순환버스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탑승해 관광거점별로 명소를 소개하고 관광지의 역사와 인문에 대하여 재미를 가미한 설명은 즐거움과 이해를 돕고 있어 탑승객 증가에 한몫하고 있다.

 

특히 군은 지난해부터는 버스마다 새로운 랩핑 패션을 선보이고 코스별 노선도 재정비하는 등 순환버스를 새롭게 단장해 운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이용객이 더 편리하게 관광지를 관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10/21 [13:1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서태원 前건설도시국장 장애인복지회 고문에 위촉 / 안서우
청정 가평 자랑에 군수가 발 벗고 나서 / 가평투데이
연하초, 경기도 과학발명대회 특상 및 장려상 수상 / 가평투데이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 코로나 19 긴급 돌봄 꾸러미 배달 / 가평투데이
가평군,“복장1지구, 상색3지구”지적재조사 사업지구 지정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제299회 임시회 개회 / 가평투데이
가평교육지원청, “온라인에서 책과 함께 여름나기”독서캠프 운영 / 가평투데이
㈜보니애가구, ㈜터종합기술, 북면펜션연합회 / 가평투데이
「가평군 평생학습관 건립」 주민의견수렴 설문조사 / 가평투데이
가평군시설관리공단 행복나눔봉사단, 코로나19 방역소독 봉사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