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읽고 싶은 책 동네서점에서 바로 대여가능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관내 서점과 연계해 이달부터 시행하고 있는희망도서바로대출서비스가 인터넷 및 대형서점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서점을 살리고 군민들에게 보다 빠른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본 서비스는 도서관에 희망도서 구입을 신청하거나 소장도서를 빌려 읽고 반납하는 기존의 도서대출 시스템과 달리 지역주민들이 동네서점에서 필요한 책을 빌려 본 뒤, 다시 반납하면 도서관에서 구입하는 방식이다.

 

군민이 좀 더 빠르게 읽고 싶은 책을 서점에서 바로 빌려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재 관내에 있는 가평읍 은하문고, 설악면 북유럽, 청평면 청평서적 등 3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대상은 도서관 회원에 한해 1인당 월 3권까지 가능하나 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서점과 책을 지정 신청한 후, 승인을 거쳐야 가능하다.

 

서점에서 대출한 자료는 반드시 동 서점에 반납해야 하며 교과서, 잡지, 수험서, 스프링북, 만화, 도서관 소장 도서, 정가 3만원 초과 도서 등은 제한된다.

 

도서관 관계자는희망도서대출서비스가 침체된 지역서점의 운영 활성화뿐만 아니라 주민생활밀착 도서서비스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정서적 피로감을 줄이고 일상에서의 안정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군립 청평도서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주민들이 집에서도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집콕 도서관을 오는 13일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또 군립도서관은 임시휴관이 계속됨에 따라 군민들이 독서를 즐기고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이어 갈 수 있도록 하고자 예약대출서비스, 스마트 도서관 등 다양한 온라인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배너
기사입력: 2020/07/03 [11:2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군 특별재난지역 지정․선포 / 권길행 기자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 400mm집중호우에 피해속출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군, 재난피해 예방 및 복구에 구슬땀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김성기 무소속 불패신화 기록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속보]가평, 대성리 구운천 익수사고 발생 / 권길행 기자
가평군 공직자, 주말 수해복구 구슬땀 / 가평투데이
가평, 전국 최고 230㎜ 물 폭탄 세례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