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군이 직접 운영하는『가평 공동형 장사시설』건립 본격 추진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19가평군 장사시설의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안이 의결됨에 따라 군이 직접 운영하는가평 공동형 장사시설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평군 장사시설의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안은 군이 직접 운영하는 공설화장장 건립 시행계획에 관한 사항, 장사시설 건립추진 자문위원회 설치를 위한 추진 근거 등을 마련한 것으로, 이달 말 공포될 예정이다.

 

군은 오는 7월중장사시설 건립추진 자문위원회를 구성한다. 자문위원회는 군의원, 장사(葬事)시설 전문가, 지역주민 대표 등으로 구성하여 가평 공동형 장사시설의 건립 규모, 건립부지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 기준과 심사에 관한 사항, 건립지역의 범위와 지원 등을 심의하고 가평 공동형 장사시설 건립까지 필요한 제반사항을 결정한다.

 

자문위원회가 구성되면 타 시·군의 선진 장사시설을 견학하고 가평 공동형 장사시설 건립 규모와 부지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 기준 등을 심의하여 10월경에는 가평 공동형 장사시설 부지를 2개월간 공개 모집한다.

 

이에 가평군은 7월중 장례문화 인식개선과 친자연적인 장례문화 설명회를 개최하여 기피시설로 인식되는 장사시설 건립이 군민들을 위한 복지사업임을 알리고, 추모와 힐링의 장소가 될 수 있다는 긍정적인 공감대 형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김성기 가평군수는증가하는 장사시설 욕구를 충족하고, 군민들이 편안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장사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최소한의 민원으로 최적의 장소를 선정하여 가평 공동형 장사시설 건립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6/19 [14:5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군 특별재난지역 지정․선포 / 권길행 기자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 400mm집중호우에 피해속출 / 가평투데이
가평, 전국 최고 230㎜ 물 폭탄 세례 / 권길행 기자
농기계 작업 중 사고발생, 가평소방서 구조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김성기 무소속 불패신화 기록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군, 재난피해 예방 및 복구에 구슬땀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군,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