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CCTV 통합관제센터, 군민안전 높인다!
가평군 CCTV 통합관제센터가 가스안전을 위해 나선다.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19일 군에 따르면 ㈜예스코에 CCTV 통합관제센터 영상정보 활용에 대해 업무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방범용 CCTV 관제 도중 가스시설의 파손이나 누출이 의심되는 경우나 가스시설 주변 위험 요인 및 각종 지하 매설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굴착공사 현장 발견 등 가스관련 각종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될 경우 예스코에 상황을 통보해 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수행키로 했다.

 

군은 현재 432개소 886대의 CCTV를 24시간 관제하며 범죄, 어린이안전, 음주소란, 환경보호 등 주민 일상생활의 안전을 지키는 불침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은 올해 10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방범용 CCTV 150여대 신규 설치하고 노후화된 CCTV도 최신형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은 5인 이상 30인 이내의 유치원생, 초·중·고 학생, 일반인, 단체 등을 대상으로‘CCTV 안전체험 견학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해 위기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프로그램은 연령별 눈높이에 맞춰 관제센터 운영현황을 소개한 후 검거사례 등 관제영상을 상영하며 비상상황이 발생했을 때 비상벨을 사용하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또 직접 비상벨 체험 및 관제현장 견학 등의 순서로 약 30~4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견학내용에는 관제실 체험, 동영상 교육, CCTV조작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군민들이 범죄 및 각종 사건·사고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2/19 [11:0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공직자 음주운전 제로화에 도전 / 가평투데이
한국수자원공사, 청평면에『k-water 생수 500박스 지원』 / 가평투데이
가평군 공직자 근무 만족도 UP / 가평투데이
김성기 군수‘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 가평투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가평군에 장학금 기탁 줄이어... / 가평투데이
세계평화여성연합 가평지부, 코로나 확산방지 위해 마스크 1,000매 기부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