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터널 추진위 터널 건설 촉구 서명부 경기도 전달
류재혁 위원장, 정치인들의 공약불이행 관심과 노력부족
 
권길행

 

▲     © 가평투데이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 가평)은 수도권 외곽순환도로와 수동 휴계소 IC와 연하리(이하 수동 터널) 간 위험도로 개선을 위한 수동 터널 추진위원회(회장 류재혁)와 경기북부청을 방문하여 도로망 구축을 당부했다.

 

수동 터널 추진위에 따르면 그동안 수동 터널은 지역 정치인들의 타당성 검토 없이 선심성 공약으로 제기되어 건설되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상·조종면 주민들은 이의 실현을 위한 수동터널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서명 작업을 벌이는 등 김경호 도의원과 함께 수동 터널 건설을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류재혁 위원장을 비롯, 이명재 기획국장, 이창우 사무국장이 김경호 의원과 함께 경기북부청 도로정책과를 방문하여 수동 터널 건설을 위한 서명 작업부를 전달하고 사업시행을 촉구했다.

 

이에 경기도 북부청 도로정책과장은“주민들의 의견을 정식으로 민원으로 접수하고 현재 진행 중인 지방도 5개년 계획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수동 터널은 남양주 수동면 내방리 ~ 가평군 상면 상동리 구간 중 고갯길이 험준하여 잦은 교통사고로 인해 터널 시공이 요구되던 구간으로 경기도는 현재 지방도 5개년 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금년 중으로 지방도 건설 우선순위가 발표된다.

 

류재혁 위원장은“수 십 년 동안 정치인들의 공약에도 실현되지 않았던 것은 그동안 이에 관심과 노력 부족이었던 것 같다”며“수동 터널이 건설되어 주민의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경호 도의원은“가평군의 경우 제2외곽순환도로에서 빠져있으나 수동 터널을 착공하게 되면 이와 연계되는 도로로서 수도권 주민들의 가평 유입이 원활해진다.”며“도로망이 확충되면 그에 걸맞은 관광인프라를 구축하여 가평군 발전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2/17 [11:0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군 특별재난지역 지정․선포 / 권길행 기자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 400mm집중호우에 피해속출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재난피해 예방 및 복구에 구슬땀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속보]가평, 대성리 구운천 익수사고 발생 / 권길행 기자
가평군수 김성기 무소속 불패신화 기록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군 공직자, 주말 수해복구 구슬땀 / 가평투데이
가평, 전국 최고 230㎜ 물 폭탄 세례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