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음악협회 가평지부 우수지부로 선정
정민희 지부장 2018 한국음악상 본상 수상에 이어 두번째 쾌거
 
권길행

 

▲     © 가평투데이

(사)한국음악협회 가평지부가 한국음악상 심위위원회에서 우수지부로 선정되어, 지난해 정민희 지부장의 본상수상에 이어 두 번째 영예를 않았다.

 

29일 (사)한국음악협회는 협회 공고를 통해 가평지부가 우수지부로 선정되었으며, 제 59차 정기총회 한국음악상 시상식 행사에서 상장을 수여할 기획이라고 밝혔다.

 

(사)한국음악협회 가평지부는 지역음악밴드동아리와 소년소녀합창단을 운영하며, 지역주민의 문화갈증해소는 물론 대외적인 합창활동을 통해 지역이미지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가평지부는 지난 2012년부터 가평음협 학생기악콩쿠르를 개최 방과후 학습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현재는 관내 초등학교 전 학교에 오케스트라가 운영되고 있을 만큼 성과를 거두었으며, 주부 플룻트강좌로 주부들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창출하는데 앞장서왔다.

 

또한 지역밴드동아리를 운영하면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 주민들의 문화적 갈증해소를 통해 음악인 저변확대와 음악인들의 창착활동을 독려하고 발전하는데 기여하고있다.

 

특히 가평음악협회가 운영하는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은 2012년 창단이후 서울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KBS연주홀, 경주예술의전당, 청주예술의전당, 서귀포예술의전당등 국내 규모있는 연주무대를 섭렵할 만큼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뉴욕 카네기홀에서 열린 3.1운동 100주년 한.미합창페스티벌에 초청돼 카네기아이작홀에서 연주를 펼치는 기염을 토했다.

 

가평음악협회는 설립인준 10여년만에 지역음악발전에 크게 공헌해, 2017년에는 가평군민대상 문화예술부문을 수상했으며, 2018년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2018 대한민국 희망의소리 특별상, 2019년 한국음악상 본상수상을 수상하고 올해 우수지부로 선정돼 한국음악상우수지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국음악상은 사단법인 한국음악협회(이사장 이철구)의 주관으로 1979년 제정되어 매년 그 해의 음악계를 정리하고 국내외 음악 발전에 이바지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으로서 한 해 동안 한국 음악계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음악인에게 주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다.

 

정민희 지부장은“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가평군민들께 감사하다.”며“믿고 함께해준 아이들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음악 발전을 위해서만 생각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9 한국음악상은 특별상, 본상, 공로상, 젊은 음악가상, 우수지회(부)로 나누어 시상하며, 한국음악상 심위위원회를 통해 수상자를 하고, 시상식은 31일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개최된다.

▲  가평군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5월 카네기 아이작 홀에서 연주중인  무궁화 의 한장면            © 가평투데이

 


배너
기사입력: 2020/01/29 [12:1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조종면 청소년문화의 집 및 작은영화관 건립공사 / 가평투데이
달전1리 주민 이웃돕기 성금 기탁 / 가평투데이
가평군,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 가평투데이
북면 적목리 공영주차장 조성 / 가평투데이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가평투데이
칠오닭갈비 상면 어려운 이웃을 위한‘밑반찬’정기 후원 / 가평투데이
설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간담회 및 일촌맺기 결연사업 추진 / 가평투데이
밀폐공간 질식재해 예방 현장교육 진행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