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ASF포획단 인재육성 장학금 1천만원 쾌척
유해조수 구제에도 최고 - 지역인재양성에도 최고
 
권길행

 

▲     © 가평투데이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바이러스 매개체로 알려진 야생 멧돼지 포획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돼 지난 10월부터 활동해온 포획단이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31일 가평군에 따르면 유해야생동물포획단원들이 ASF구제활동으로 지급된 포상금을 십시일반으로 모금해 가평군 향토장학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가평군 유해야생동물 포획단(단장 박래준)은 올해 멧돼지 등 유해야생동물 2천957마리를 포획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를 통해 얻은 포상금을 장학금으로 전달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올해 초 공개모집을 통해 모범엽사 30여 명으로 구성된 포획단은 지역별로 3개조로 나눠 수확기 농작물 피해예방 활동을 전개했다.

 

농작물 피해를 입은 농가가 군청 환경과에 피해사항을 접수하면 즉시 문자로 해당지역 포획단원에게 통보한 후 현장 확인을 통해 포획활동을 벌였다.

 

특히 지난 10월부터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바이러스 매개체로 알려진 야생 멧돼지 포획을 강화하기 위한 포획단이 60여명으로 추가 확대돼 관내 전역에서 총기포획 및 돼지열병 예방 예찰활동에 전념해 왔다.

 

포획단은 앞으로도 ASF 확산방지를 위한 총기포획은 물론 동절기 밀렵단속과 불법 엽기수거 활동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포획단은 유해야생동물의 개체수를 줄이기 위해 매년 추천을 통해 선정하고 있다.”며“야생조수 총기포획에 따른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농가 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다각적인 대책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9/12/31 [11:1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군 특별재난지역 지정․선포 / 권길행 기자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 400mm집중호우에 피해속출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재난피해 예방 및 복구에 구슬땀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속보]가평, 대성리 구운천 익수사고 발생 / 권길행 기자
가평군수 김성기 무소속 불패신화 기록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군 공직자, 주말 수해복구 구슬땀 / 가평투데이
가평, 전국 최고 230㎜ 물 폭탄 세례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