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홀에 울린 뜨거운 감동“태극기와 함께”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 롯데홀에서 감동연주로 극찬
 
권길행
▲     © 가평투데이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이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칸타타한강 기획연주에 초청돼 무궁화를 연주 뉴욕카네기홀에서 펼쳤던 대형태극기 퍼포먼스로 또 다른 감동연주를 선사했다.

    

지난 16일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지휘자 정민희)은 서울아리랑코러스(지휘자 이병직)가 주관하고 ㈜화린그룹(회장 함명수)이 후원한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기획콘서트에서 아리랑코러스와 칸타타한강을 협연했다.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5월 뉴욕카네기홀에서 연주한 황수진 작곡 무궁화를 재연해 2000여 관객에게 또다른 감동을 선사 뜨거운 박수갈채와 관계자들에게 아낌없는 칭찬을 받았다.

    

이날 칸타타한강 협연에서 가평군소년소녀합창단은 빼앗긴들에도 봄은오는가(정민희. 임예은 편곡)를 구성진 해금연주(연주자 김주희)와 함께 가슴뭉클한 감동을 전했으며, 뉴욕에서 펼쳤던 대형태극기 퍼포먼스와 큰북소리의 울림을 롯데콘서트홀에서 재연해 뜨거운 감동을 전했다.

    

특히 뉴욕카네기홀에서 함께 연주했던 퍼커션연주자 최한솔 연주자가 이날연주에 참여하기 위해 귀국, 전통북과 어울린 천상의하모니로 무궁화를 재연 감동의 연주를 선사 3,000여 관객들에게 감동의 울림을 선사했다.

    

칸타타한강은 민중의삶과 애환, 고난의역사속에서 자유와평화를 대변해왔던 한강의 아름다움과 역동성을 음악평론가인 탁계석선생의 대본을 임준희 작곡가에 의해 노래로 만들어져, 아리랑코러스합창단을 비롯한 국립합창단등 국내 명성 있는 합창단을 통해 음악으로 감동을 전달하고 있다.

    

롯데홀에서 열린‘칸타타한강’기획연주에는 아리랑코러스 서울(지휘자 이병직), 홀리프레이저스 콰이어(지휘 함명수), 마포구립소년소녀합창단(지휘 길현미), 가평군소년소녀합창단(지휘 정민희), 코리안 퍼시픽 필하모니(지휘 강원호)가 함께 했다.

    

한편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은 내달 5일 가평군평생교육사업소가 주관하는 평생학습어울마당 개막식 초청연주를 비롯해 12일 KBS연주홀에서 열리는 제 42회 한국합창제에 참여해 새롭게 선보이는‘가시리’(편곡 손한목)와, 무궁화(작곡 황수진)연주를 대형태극기 퍼모먼스와 함께 재연해 또다시 뜨거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     © 가평투데이

배너
기사입력: 2019/09/17 [11:1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포토뉴스] 위안부 소녀상 성적모독한 '이나미 OUT' / 가평투데이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육군66사단 군인아파트 신축공사 첫 삽 / 가평투데이
포토뉴스]홀짝 게임 아님니다. 포도알솎아내기 하는중입니다. / 권길행
가평군, 스포츠 투어리즘으로 지역경제 이끈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기관단체장 소통회의 현장 눈길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합창으로 쓰는 백년지대계'제 42회한국합창제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