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전 군민 대상‘군민안전보험’가입 시행
예상치 못한 사고시 1인당 최대 1천500만원까지 보장
 
가평투데이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군정운영방침 중, 올해부터‘재난관리 안전가평’을 추가 설정해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전 군민을 대상으로‘군민안전보험’을 1년간 가입해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 보험은 안전하고 살기좋은 가평조성의 일환으로 일상생활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 및 자연재해로부터 신체적 피해를 입었을 경우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다.

    

군이 보험료를 부담하고 관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이라면 별도의 조건이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돼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거주지 등록 외국인도 포함된다.

    

또 전국 어디에서 사고를 당하더라도 1인당 최대 1천5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타 보험과 관계없이 중복보장이 가능하다.

    

주요보장내용은 △자연재해(일사병, 열사병 포함) 사망 △익사사고사망 △폭발, 화재, 붕괴, 산사태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농기계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 치료비 등 11종이다.

    

보험금은 청구사유가 발생한 경우 피보험자 또는 법정상속인이 보험금 청구서와 증빙서류를 첨부해 보험사인 군민안전보험 콜센터(1522-3556)로 문의 청구하면 된다.

    

이와 함께 군은 전국 어디서나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당하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자전거보험’도 내년 5월까지 1년간 가입해 최저 10만원에서 최고 3천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게 했다.

    

군 관계자는“군민안전보험은 예상치 못한 사고로 피해를 입었을 때 군민들에게 힘이 되어 주는 제도라”며“앞으로도 재난으로부터 가평군민들이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재난관리와 안전에 대한 중요성에 따라 민선7기 군정방침이 △함께하는 참여행정 △행복주는 나눔행정 △지역개발 균형발전 △인재양성 미래가평 등 기존 4건에서 ‘재난관리 안전가평’이 새롭게 추가돼 5건으로 늘어나게 됐다.

    

군은 앞으로 위기상황 대응준비 및 안전의식 고취로 주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가평실현에 적극 노력키로 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9/07/05 [11:5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눈 없는 스키장 개장 / 운영자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성유리 천년지애 부여주 연기보고 멘붕, “정신혼미” / 김시현/I선데이뉴스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위기에 빠진 전통시장 살린다. / 가평투데이
청평, 새벽시간 정전 원인은 교통사고. / 가평투데이
김성기 군수 대법판결 무죄확정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