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취업박람회 연다...20개 업체 120명 채용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인재 채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취업박람회‘JOB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관내 유망 중소기업 20여 개 업체가 참여해 구인·구직 현장면접 등을 통해 12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올해 4월에 열린 상반기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36개 기업체에서 119명을 채용했다.

 

취업컨설팅관인 채용관에서는 참가기업과 참여 구직자간 직접채용 면접이 이루어지고 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 및 면접클리닉, 취업지원사업 등을 안내한다.

 

이밖에도 경기비정규직단체연합회, 춘천고용센터,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대한직업능률교육원이 참가해 직업심리 및 선호도검사, 취업성공패키지상담, 이미지메이킹, 취업타로, 신용회복상담 등 취업관련 각종 상담 및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행사는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시에는 이력서(사진부착),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취업기회 제공은 물론 기업과 취업지원제도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일자리 종합마당인 만큼 구직희망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 일자리센터는 취업박람회가 종료된 후에도 매칭서비스를 지속해 취업성공을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갈증을 풀어낸다는 방침이다.

 

군은 직접일자리창출, 고용서비스, 창업지원, 기업유치 신설 및 확장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지난 2013년도 고용률 70%대 진입 이후 꾸준히 유지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년도 증가한 인구 대부분이 비경제활동인구였음에도 불구하고 고용률 68.9%를 달성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일자리목표 공시제 실적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상사업비 9천만원을 받기도 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9/03 [11:3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농기계 작업 중 사고발생, 가평소방서 구조 / 가평투데이
가평, 전국 최고 230㎜ 물 폭탄 세례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주친 / 가평투데이
장애인과 청소년의 권익 보장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 가평투데이
가평군, 청정계곡 활성화 프로젝트 협약식 / 가평투데이
2020년 공동모금회 교통취약자 이동권 강화사업 선정 / 가평투데이
가평군 산불 없는 녹색마을 2곳 선정 / 가평투데이
북한강 파수꾼.! 가평해병전우회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 소방안전지킴이 운영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